인천시 관광협의회 인천부천호텔관리자협의회와 업무협약식 가져



인천시 관광협의회(회장 김재오)는 지난 14일 협의회 사무실에서 인천부천 호텔관리자협의회(회장 김철용)와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 및 고용 창출 간담회를 개최했다.

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관광협의회 임원과 호텔관리자협의회 회원사, 인차이나포럼 송희연 전 대표, 이재연 인천서구 전 문화관광국장, 이명재중소경영인연회회장, 박용희경인여자대학교수, 박성호 미래생활고등학교 교사 등 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구월센트릭호텔 서영수 총지배인 등 호텔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.


관광협의회 김재오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“이번 업무협약으로 관광협의회와 호텔협의회간 적극적인 친선유대와 정보공유로 관광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 거름이 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고, 김철용호텔관리협회장은 “상호 도움이 되는 상생 관계로 양 협의회가 협력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”고 화답했다.
특히, 이재연(행정사무소/대표) 인천서구청 전 국장은 현직에서 경험했던 관광 관련 문제점과 개선되어야 할 의견을 개진하고 앞으로 인천지역관광 발전 등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고, 이명재중소경영인협회장은 인천지역 국제적 행사에 인천 소상공인들의 참여와 운영전략 등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.


또한, 학계에서 참석한 학교 관계자들은 일학습병행사업의 전략과 특성화고의 진학 상황 설명과 학생취업 및 채용에 대한 협력방안 등을 함께 논의 했다.


이어진 업무협약에서 양 협의회 회장은 「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인천 관광 활성화와 발전관련 자문, 사업추진 등에 상호 협조하기로 한다」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.



관광 /문지원기자 




<저작권자 ⓒ 인천스마트관광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문지원 기자 다른기사보기